Busan Global Water Forum

D-20

IWA Call For Paper

인사말

제7회 부산국제물포럼 인사말

부산시가 주최하고 ()물과미래도시연구소, IWA(국제물협회), 부산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부산환경공단, 부산하천살리기시민운동본부,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하는 제7회 부산국제물포럼(Busan Global Water Forum)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부산국제물포럼은 2012 IWA 세계물회의-부산총회의 후속 행사로 2013년 이후 매년 IWA와 공동으로 부산시의 환경에너지산업전시회와 함께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 부산국제물포럼은 "스마트 워터시티, 어떻게 디자인 할 것인가? (How to design Smart Water City?)"라는 주제로 9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됩니다.

지난해 부산시(에코델타시티)’세종시(5생활권)’스마트시티국가시범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부산시는 강우 및 하천관리, 상수원확보, 하수처리 및 재이용, 수변 공간 및 건강한 생태계 확보 등 물순환 전 과정에 4차 산업 기반의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로 특화된 미래형 스마트 워터시티를 낙동강 하구에 조성할 계획입니다.

올해 포럼에서는 세계적인 스마트 워터시티의 현황과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에서의 스마트 워터시티 조성에 대한 논의와 관련 기업의 첨단 기술 소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IWA 뿐만 아니라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와 부산환경공단, 시민단체도 공동주관으로 참여함으로써 각계 물분야의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위해 IWA세션, K-water세션, 부산상수도사업본부세션, 부산환경공단세션, 시민단체세션, 관련 학술단체세션, 기업세션 등 20개의 다양한 세션과 환경공학전공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스터세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낙동강으로 둘러싸인 스마트워티 시티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7회 부산국제물포럼은 이틀 동안의 열띤 토론과 교류를 통해 미래 스마트 워터 시티의 실현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장이 될 것입니다. 부산국제물포럼에 참가하시는 여러분들께 미래 스마트시티와 스마트 물 관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세계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국제물포럼 조직 위원장
(사)물과 미래도시 연구소 이사장

▲ Back to top